오늘은 SRT 입석예매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입니다. SRT는 KTX와 더불어 양대 고속열차로 자리매김하였는데요. 그만큼 이용객도 많이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이용객이 늘어난 만큼 좌석을 예약하기가 점점 어려워 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SRT 입석은 당일 선착순으로 구매하는 경우와 일부구간은 입석으로, 나머지 구간은 좌석에 앉아 가는 ‘병합승차권’ 을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예매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SRT 입석예매 방법
당일 선착순 예매
입석승차권은 매진된 열차에 한해 열차당 15매를 선착순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입석 승차권 구입은 역 창구에서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단 동탄에서 수서까지 운행하는 출근열차 SRT690열차는 입석 판매 대상 제외입니다.
병행승차권 예매
입석승차권이 아닌 입석 +좌석인 ‘병합승차권’을 구매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병합승차권 구매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SRT앱
- SRT홈페이지
- 역사매표창구
👇 SRT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SRT 바로가기 (아이폰)
네이버지도 예매
정부의 디지털서비스 개방 일환으로 공공서비스를 민간앱에서도 이용가능하게 되었는데요. SRT 승차권 예매 역시 ‘네이버지도’ ‘카카오T’에서 경로 조회 후 예매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 SRT홈페이지와 달리 입석 + 좌석 , 병행승차권 정보는 나와 있지 않아 입석 예매를 원한다면 SRT전용 홈페이지 또는 앱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RT 매진 시 꿀팁
SRT 입석예매는 표가 나와있지 않으면, 발권하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럴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잔여표 확인 및 발권
- 열차 탑승
- SRT어플에서 승차권 확인
- ‘승차권 확인’ 화면에서 승차권 클릭
- 승무원 호출
- 승무원 호출 메시지 선택 및 메세지 보내기
- ‘승차구간 변경(연장)요청해요’ 클릭
- 최종 목적지만 변경 후 ‘메세지 보내기’ 클릭
- 승무원이 호출 자리로 오면 추가요금 결제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SRT 입석예매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간연장 시 입석으로 발권하게 되면, 원래 앱에서 결제하는 비용보다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기차표가 없다고 하더라도 포기하지 마시고, 최종 목적지 이전의 중간 정착지 등까지 발권하고 객차 내에서 구간연장을 하게 되신다면 최종 목적지까지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